부스터플러그 상세소개

부스터 플러그의 작동 방법

이 내용은 두 가지로 버전으로 나누어집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간략한 버전이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 “Full Version”을 클릭하세요. 부스터 플러그 개발자의 오리지널 노트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풀 버전의 내용은 다소 길지만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Full Version (영문)

부스터 플러그의 심플한 콘셉트와 우리가 제공하는 작동 원리 페이지의 상세한 내용은 다른 개발자들에게 부스터 플러그 카피본 생산의 희망을 주었습니다. 아래의 링크 “BoosterPlug Alternatives” 클릭하면 다른 카피본을 볼 수 있으며 읽어보면 왜 부스터 플러그가 좋은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BoosterPlug Alternatives (영문)

부스터 플러그의 짧은 프레젠테이션

1. 부스터 플러그는 전 세계 모든 연료 인젝션 타입의 모터사이클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획기적인 기술력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해결했습니다.
2. 부스터 플러그는 Power Commander (파워코멘더)처럼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또 파워코멘더의 장착 후 장시간에 걸친 다이노 매핑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이중 가격과 시간을 들이 필요가 없습니다.
3. 부스터 플러그를 장착하면 디튠 되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양산 바이크와 달리 Factory Bike (팩토리 바이크) 원상태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부스터 플러그는 순정 플러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착이 가능하며 별도의 배선 작업 없이 약 10분안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5. 참고로 진정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제품은 아래의 성능이 나와줘야 제대로 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스로틀을 열고 닫을 때 (가속과 감속) 스로틀 반응이 향상되어야 된다.
· 공기 연료 혼합비를 향상시켜 스로틀을 열 때 가속력이 향상되어야 한다.
· 현재 시판되고 있는 모터사이클의 공통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저속 울컥거림을 없애야 한다.
· 순정 상태의 요동치는 공회전 (Idle: 아이들)을 안정시켜야 한다.
· 엔진 브레이킹 시 애프터마켓 배기장치를 장착한 바이크의 Puffing (퍼핑 노이즈)을 줄여야 한다.

2015-04-11-product

장착 가능 메이커

아프릴리아, BMW, 두카티, 혼다, 허스크바나, KTM, 모토구찌, 스즈키, 트라이엄프, 가와사키, 야마하 등
권장 소비자 가격: 240,000원

최고의 가성비

ㆍ부드럽고 향상된 스로틀 반응
ㆍ가속력 향상
ㆍ저속에서 버벅(털털)거림 현상 제거
ㆍ안정적인 아이들
ㆍ엔진브레이킹 시 애프터마켓 머플러의 퍼핑현상 감소
ㆍ약 10분만에 장착 가능
ㆍ10,000명 고객의 해피콜

믿기 어렵다고요? 그럼 이렇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제품들은 표면적으로 성능을 보장하지만 사실은 과대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에 제대로 만들고 제대로 성능을 보장하는 제품은 우리의 부스터 플러그 제품 밖에 없습니다.

아직도 믿기 어렵다고요? 그럼 계속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명백한 사실은 부스터 플러그 제품을 장착한 고객들의 사용 후기가 “매우 긍정적”이라는 것입니다. 10,000명이 넘는 만족한 고객수! 사용 후기만 읽어 보아도 부스터 플러그 우수성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부스터 플러그 사용 후기 링크

부스터 플러그의 작동원리

-부스터 플러그는 모터사이클의 두뇌인 ECU (전자제어장치)가 유입되고 있는 실제 외부 공기의 온도 보다 더 낮은 온도의 공기가 유입되고 있는 것처럼 속여 연료 분사량을 늘리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시겠지만 메이커에서 임의로 억제해 놓은 연료의 분사량을 늘리면 모터사이클의 성능을 매우 향상됩니다. 시중에는 연료 분사량을 늘려 성능을 향상시키는 다른 제품도 있긴 합니다만 여기서 주목할 점은 알맞게 연료를 늘려 분사 시키는 기술입니다. 부스터 플러그의 목적은 1차원적으로 모터사이클의 힘을 과도하게 증대 시켜 빠르게 나가게 함이 아닙니다. 일반 도로에서 최적화된 모터사이클의 주행 성능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더욱 짧게 설명하면 흡기온 센서 (INTAKE AIR TEMPERATURE SENSOR)에 저항을 추가시키는 원리입니다. 많은 실험을 거친 이 방법은 실질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bg001

위 그림은 부스터 플러그의 작동 원리를 그림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ECU는 순정 온도 센서에 외부 온도를 측정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명령을 받은 센서는 ECU에게 측정한 수치를 전송 합니다. 그 과정에서 부스터 플러그가 저항을 더해 낮은 온도의 변화된 수치를 ECU에게 알려줍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점은 추가로 설치한 온도센서의 저항값이 일정해서는 안 된다는 것 입니다.
아래의 일정한 저항값 만을 주입하는 타사 제품의 차트를 보시길 바랍니다.

좋지 않은 결과의 예

이 그림은 타사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제품의 성능 차트이며 우리가 원하는 차트는 이런 것이 아닙니다. 모터사이클은 상온 20도 + 순정 대비 연료 분사량이 6% 증가했을 때 최고의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타사에서 판매하는 이 제품 역시 상온 20도에서 가장 좋은 주행 성능을 내기 위해서 만들어지긴 했지만 이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온이 10도라고 했을 때는 연료는 약 4.8% 증가로 6% 비해 희박하고 상온 30도에서는 약 8%의 연료 분사량으로 적정량 6% 보다 너무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타사들은 이 사실을 굳이 설명을 하지도 안을뿐더러 어쩌면 이 사실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비양심적인 회사는 이 사실을 알면서도 어려운 전문 용어를 사용해 일반 소비자들이 알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bg002

부스터 플러그의 지능적인 해결책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제품 중에서 오직 부스터 플러그만 그날그날에 따라 수시로 변하는 외부 온도에 대응하여 알맞은 6% 증가의 연료 분사량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부스터 플러그는 직경 9mm의 황동 외부 공기 온도 센서를 추가로 사용합니다. 이 센서는 순정 흡기 온도 센서와 공조하며 작동합니다.

bg003

-이 추가 센서가 간단해 보이겠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 센서의 직경과 무게, 소재 개발 등 수많은 연구와 계산이 필요했습니다.
-아래를 보면 우리 부스터 플러그의 성능 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외부 온도에 상관없이 순정 대비 약 6%의 일정한 연료가 추가로 분사된다는 점입니다.
-보시다시피 수평선은 40-50도의 상당한 고온에서만 살짝 올라갈 뿐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것은 매우 좋은 결과입니다.

bg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