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by 이탈리아 Dimsport Srl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한 2016년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입니다.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보조 ECU)은 라피드 바이크 이지, 라피드 바이크 에보,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으로 총 3가지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참고: 라피드 바이크 제품은 타사 제품 (타사 퀵시프터, 파워 모듈과 호환이 안되며 오히려 작동에 방해가 됩니다. 라피드 바이크 제품은 같은 회사의 제품과 연동 및 작동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의 핵심 정리

1. 순정 ECU를 해치지 않고, 애드-온 모듈만 장착하여 (공기 흡기량, 연료 분사량, 점화 타이밍 조절 등 변형) 출력 및 기능을 강화 시킵니다. 만약,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이 제 기능을 못하는 순간이 오더라도 순정 ECU에서 최악의 불상사는 막아줍니다.

2. 모터사이클 및 자동차 엔진은 사실 억제시켜 놓은 출력이 있습니다. ECU 튜너들은 그 억제시켜 놓은 출력을 끄집어 내어 순정 상태보다 더 높은 출력을 끌어 냅니다. (라피드 바이크는 유로 4의 환경 기준을 준수합니다.)

3. 제조사에서 출력을 억제 시켜 놓은 이유는 엔진의 내구성 문제보다는, 엄격해지는 환경 규제를 통과하기 위한 이유가 더 큽니다.

4. ECU 튜닝 (매핑)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순정 ECU를 열고 전용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적인 리매핑을 하는 방법과 보조 ECU 개념의 애드-온 모듈을 장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순정 ECU를 열어서 직접 변형을 가하는 ECU 매핑이 출력 상승면에서는 효과가 크지만 출력을 너무 많이 끌어올린 경우 그만큼 위험도도 증가합니다. 위험도는 차량의 내구성 및 차량 운용의 까다로움도 포함됩니다.

5. 애드-온 모듈의 개념은 순정 ECU 맵에 추가로 애드-온 모듈의 맵을 덧씌우는 겁니다. ECU의 맵 테이블은 엑셀 파일의 표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표는 순정 ECU와 애드-온 ECU 모듈 모두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안의 숫자만 다를 뿐입니다. 예를 들어 순정 ECU 맵의 [A1] 칸의 연료 분사량은 2이고, 앞으로 추가할 애드-온 모듈의 [A1] 칸의 연료 분사량이 1이라면 실제 주입되는 연료량은 3이 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온 모듈은 탈거만 하면 바이크는 순정으로 쉽게 돌아갑니다.

 

6. 위 그림의 애드-온 모듈 맵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여러 애드-온 모듈 브랜드에서 다이노 머신 위에 바이크를 올리고 그 위를 실제로 달리면서 만들어집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출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만들어집니다. ECU 맵은 이렇게 실제로 다이노 머신을 사용해서 만드는 방법과 규모가 큰 다이노 센터에서 미리 만들어 놓은 맵을 사다가 자기들 모듈에 넣어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맵은 구글 검색만 해도 파일 형태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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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라피드 바이크 모듈은 자체 다이노 머신을 사용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능과 안전성을 믿을 수 있고, 라피드 바이크 모듈은 타사와 달리 ECU 맵의 모든 부분을 수정한 제품입니다. 반쪽짜리 제품이 아닌 완제품에 가까운 ECU 모듈입니다.

8. 공연비는 14.7 : 1 이 완전 연소가 되는 이론 공연비입니다. 예전에는 사람의 손으로 이것을 맞추었지만 지금의 지능형 ECU는 스스로가 이론 공연비와 제조사에서 정해 놓은 순정 마력을 맞추려고 합니다. 외부 변화로 인해 바이크의 출력 제원이 내려가든 올라가든 이론 공연비와 마력을 맞추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론 공연비 보다 최대 출력이 나오는 공연비는 그보다 조금 낮은 13.1~13.4 : 1 부근입니다. 라피드 바이크의 애드-온 모듈은 최대 출력이 나오는 공연비에 근접하고, 배선 몇 가닥만 연결하는 타제품과 달리 순정 ECU, 인젝터, 이그니션, O2 센서 1, O2 센서 2, 스로틀 포지션 센서, 픽업 센서까지 전부다 관여하는 제품으로 신뢰도가 우수합니다.

9. 공연비는 각 나라의 기후와 연료 등 여러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니 달라지는 것이 당연한 겁니다. 라피드 바이크의 기술력이 최고라고 인정받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라피드 바이크 에보 또는 레이싱 모듈 안에 입력되어 있는 ECU 맵은 1개입니다. 이 1개의 맵은 라피드 바이크 다이노 기술팀에서 만들어집니다. 라피드 바이크 모듈은 1개의 맵과 자동 보정 기능을 위한 보조 (0 맵으로 처음에는 아무 값 (숫자)도 없음) 맵으로 구성됩니다. 즉, 순정 ECU 맵 + 라피드 바이크 모듈 맵이 메인 맵이 되고,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는 보조 맵이 최적의 공연비를 맞추는 방식으로 이 기술은 라피드 바이크 밖에 없습니다.

10. 처음 라피드 바이크 모듈을 장착하고 주행을 하면 높아진 출력뿐만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공연비가 안 맞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느낌은 동네 한 바퀴를 돌고 오면 줄어들고, 또 한 바퀴를 돌고 오면 더 줄어듭니다. 위에서 설명한 자동 보정 기능의 보조 맵이 (예: 국내 상황에 맞게) 모듈의 맵을 추가로 보정 시킵니다. 이것은 150km ~ 200km 거리를 주행하면 완벽하게 맞추고, 맨 마지막 값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 이 현상은 사용자가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추가 옵션인 유튠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초반부터 정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11. 처음 라피드 바이크 모듈을 장착하고 주행을 하면 연료가 간헐적으로 분사돼서 뒷바퀴가 슬립하며 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이 아니고, 높아진 출력 때문에 트랙션 컨트롤이 순정 상태의 세팅 값으로 못 버티는 겁니다. 출력이 높아진 만큼 트랙션 컨트롤의 민감도를 둔하게 낮추어야 됩니다.

※ 이 현상은 사용자가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추가 옵션인 유튠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초반부터 정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주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유튠 컨트롤러의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OFF 하면 바이크의 자체 트랙션 컨트롤 기능 역시 완전히 OFF 됩니다.

12. 라피드 바이크 모듈을 장착한 후 운전자는 달라진 바이크의 상태에 맞게 세팅을 해야 합니다. 운전자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크게 공연비와 트랙션 컨트롤 2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공연비는 자동으로 보정이 될 것이고, 트랙션 컨트롤이 있는 바이크라면 거기에 맞게 민감도를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만약 트랙션 컨트롤이 없는 바이크라면 익숙해 질 때까지 점차 실력을 올리던지 처음부터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의 장착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13.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은 굉장히 안전합니다. 바이크는 자동차와 달리 마의 장벽으로 불리던 리터당 100마력 (2000cc 엔진이 200마력을 내기 힘들다는 뜻)을 내는 고성능 엔진입니다. 고성능 엔진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과 더불어 사용하는 소재까지 좋아야 합니다. 두카티의 어느 모델은 1200cc에 195마력을 냅니다. 물론 가격이 비쌉니다. 좋은 소재를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모델에 비해 비싼 건 당연합니다. 이 설명을 왜 하냐면 바이크의 엔진들은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엔진들입니다. 라피드 바이크 애드-온 모듈은 가장 앞에 설명한 것과 같이 숨어 있는 바이크 원래의 출력 정도만 끌어내는 제품입니다. 굳이 비교를 한다면 자동차 10마력 올라간 것과 바이크 10마력 올라간 것이 효율 면에서 바이크가 더 높을 뿐 엔진에 무리가 가지도 않고 또 사용자의 유튠 컨트롤러의 조작 부주의로 엔진이 망가질 수 있을 만큼의 기능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ECU 맵을 완전히 처음과 달리 수정한다면 엔진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최종 소비자분은 런치 컨트롤 또는 트랙션 컨트롤 정도만 수정하시고 필요한 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판매점에 물어보세요.)

주의: 라피드 바이크 에보 또는 레이싱 모듈은 바이크가 가진 최적의 출력을 낼 수 있게끔 미리 각 바이크의 맞는 ECU 맵이 세팅되어 있고, 거기에 자동 보정 기능까지 있습니다. 다이노 머신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 (튜너)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수정하는 것이 아닌 일반 최종 사용자는 절대로 ECU 맵을 재수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각 모듈은 시리얼 넘버로 관리되고 있고, 수정한 기록들은 모두 저장되어서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 최종 사용자는 – 퀵시프터 – 자동 보정 – 트랙션 컨트롤 – 런치 컨트롤 – RB 기능: 펌프 교정, 픽업 신호 교정, 엔진 브레이크 관리, 피트 레인 리미터 기능만 소프트웨어 또는 유튠 컨트롤러를 사용해 수정하길 권장하며 이런 조작 또한 그 사용 책임은 최종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유튠 컨트롤러의 기능 안내

유튠 컨트롤러의 기능 안내

 

유튠 컨트롤러의 기능 안내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설명서 참고)

TC : 트랙션 컨트롤 – 접지력 저하로 뒷바퀴의 (TC 개입 많음) 슬립시 (-) 버튼을 눌러 감도를 줄이세요.
EB :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 엔진 브레이크의 강약 조절 가능.
QS : 퀵시프터 (옵션)
AFR : 연료를 더 (엔진 노킹 등) 넣고 싶으면 (+), 연료를 덜 넣고 싶으면 (-)
LC : 런치 컨트롤 스타트 – 1단계 미리 설정한 RPM 고정 → 출발 → 2단계 트랙션 컨트롤이 슬립 방지
RPM : 엔진 회전수 표시 및 크루즈 컨트롤

참고 영상. 런치 컨트롤과 엔진 브레이크
동영상 10초부터 런치 컨트롤, 25초부터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추신: 작동 동영상을 보내준 라피드 바이트 브라질 딜러 Madeira Performance Racing (Mr. Emerson Madeira)에게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컨트롤러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컨트롤러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제품 정보 스티커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제품 정보 스티커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배선 키트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배선 키트

 

좌측부터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엠블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용자 USB 모듈, 영문 설명서, 배선 키트

좌측부터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엠블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용자 USB 모듈, 영문 설명서, 배선 키트

 

각 차량에 맞는 배선 키트

각 차량에 맞는 배선 키트

 

순정 ECU, 인젝터, 이그니션, O2 센서 1, O2 센서 2, 스로틀 포지션 센서, 픽업 센서 커플러 배선

순정 ECU, 인젝터, 이그니션, O2 센서 1, O2 센서 2, 스로틀 포지션 센서, 픽업 센서 커플러 배선

 

유튠 컨트롤러 (추가 옵션)

유튠 컨트롤러 (추가 옵션)

 

유튠 컨트롤러

유튠 컨트롤러

 

유튠 컨트롤러와 사용자 설명서

유튠 컨트롤러와 사용자 설명서

 

유튠 컨트롤러

유튠 컨트롤러

 

유튠 컨트롤러

유튠 컨트롤러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전용 배선 그리고 유튠 컨트롤러 연결 모습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전용 배선 그리고 유튠 컨트롤러 연결 모습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순정화 바이패스 아탭터 (추가 옵션, 이것을 배선에 연결하면 바이크가 순정 상태로 돌아감)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순정화 바이패스 아탭터 (추가 옵션, 이것을 배선에 연결하면 바이크가 순정 상태로 돌아감)

 

라피드 바이크 배선에 바이패스 어댑터를 꽂은 모습

라피드 바이크 배선에 바이패스 어댑터를 꽂은 모습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을 장착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s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과 유튠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경기장의 피트 구간에서 60km/h 이상 속도는 실격입니다. 작동시 속도를 규정에 맞게 줄입니다.)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경기장의 피트 구간에서 60km/h 이상 속도는 실격입니다. 작동시 속도를 규정에 맞게 줄입니다.)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를 장착하기 위해 특별히 자체 제작한 유튠 마운트

 

오늘 장착할 라피드 바이크 파츠들

오늘 장착할 라피드 바이크 파츠들

 

장착을 위해 페어링 탈거 (장착 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장착을 위해 페어링 탈거 (장착 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장착을 위해 페어링 탈거

장착을 위해 페어링 탈거

 

배선 작업 준비 완료

배선 작업 준비 완료

 

커플러 배선 연결

커플러 배선 연결

 

커플러 배선 연결

커플러 배선 연결

 

커플러 배선 연결 완료 (약 10분 소요)

커플러 배선 연결 완료 (약 10분 소요)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유튠 컨트롤러와 피트 레인 리미터 스위치 장착후

 

시동을 걸기 전 모듈 상태를 다시 한번더 확인 (모든 관리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마스터 USB 키가 필요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 모듈 상태를 다시 한번더 확인 (모든 관리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마스터 USB 키가 필요합니다.)

 

마스터 USB 키를 넣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구동 중 (일반 소비자 버전은 마스터키가 필요 없습니다.)

마스터 USB 키를 넣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구동 중 (일반 소비자 버전은 마스터키가 필요 없습니다.)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구동 중

라피드 바이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구동 중

 

전용 프로그램으로 제품 시리얼 넘버 및 설정 재확인

전용 프로그램으로 제품 시리얼 넘버 및 설정 재확인

 

모듈의 정상 확인 완료

모듈의 정상 확인 완료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장착 완료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모듈 장착 완료

 

페어링 및 시트 재조립 장착 완료

페어링 및 시트 재조립 장착 완료

 

주행 테스트 및 사용자 스타일에 맞는 재설정 작업 (자동차 앞 타이어에 보이는 빨간 점이 장착 바이크입니다. 못 찍었습니다)

주행 테스트 및 사용자 스타일에 맞는 재설정 작업 (자동차 앞 타이어에 보이는 빨간 점이 장착 바이크입니다. 못 찍었습니다)

 

rapidbike_fim

FIM SBK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승인 제품

2016년 Rapid Bike (라피드 바이크)가 국제모터사이클 연맹 FIM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FIM Superbike world championship, 이하 SBK)의 공식 애드-온 모듈 메이커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슈퍼바이크, 슈퍼스톡, 슈퍼스포츠 레이싱 클래스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RAPID BIKE의 애드-온 모듈과 유튠 컨트롤러, 퀵시프터, 피트 레인 스위치, ECU 맵 소프트웨어 등이 세계 톱 레이서의 머신에 장착됩니다.

RAPID BIKE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이 모토GP와 더불어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모터사이클 연맹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라피드 바이크 솔루션이 필요한 한국모터스포츠팀의 많은 문의바랍니다.

2 YEARS WARRANTY

라피드바이크의 한국공식딜러인 씨투모터스포츠 (씨투네트웍스)를 통해 정식 수입된 라피드바이크 제품에 대해서 2년간 보증을 해드립니다. 단, 고객의 잘못으로 인한 제품 문제와 2차 수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필독1: 라피드 바이크 모듈는 기변 또는 고객의 운전 성향과 바이크의 상태에 따라 모듈의 2차 수정이 무한정으로 가능한 제품인 관계로 고객께서 직접 2차 수정을 하신 이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필독2: 주문시 작성하신 주문서는 제품 출고일로부터 2년간 보관되며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회사 소개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안내에 따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