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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Scottoiler, 스코틀랜드) 사의 V 시스템 ‘두카티 에디션’을 장착한 2016년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 DVT를 소개합니다.

스콧오일러의 V 시스템은 모터사이클 체인 전용 자동 윤활 시스템으로 장착 후 운전자의 임의 설정에 따라 윤활유의 분사량을 1분에 1방울, 또는 1분에 2방울로 설정하여 모터사이클이 주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체인 윤활유를 분사하는 장치입니다.

스콧오일러 자동 윤활 시스템은 장착 후 체인의 수명을 약 7배 연장 시키고, 휠 마력 손실 방지, 소. 대기어 손상 방지, 체인 청소의 간편성, 주행 성능 향상 효과를 보실 수 있고, 현재 BMW 모토라드의 순정 액세서리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는 만큼 성능과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박스 안에 제공되는 윤활유 250ml 이면 최대 12,500km 주행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의 장착으로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체인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지 (사실 한국에서 체인을 관리하는 라이더는 많지 않습니다.) 않고 체인만큼은 잊고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작업 사진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말이 필요 없는 최고입니다. 약 1시간이면 모든 작업이 끝나며 성능, 효과, 디자인 만 보더라도 지금, 내 바이크에게 진짜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너무나 잘알려주고 있습니다.

스콧오일러 한국 독점 수입원 씨투모터스포츠
전화 02-2183-0995
www.c2motors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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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V 시스템 ‘두카티 에디션’을 장착한 2016년 Ducati 멀티스트라다 1200 DVT입니다. 이 사진은 장착이 모두 완료된 상태의 사진입니다. 어느 위치에 스콧오일러 V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지 한눈에 보이시나요? 한눈에 찾으셨다면 씨투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콧오일러에 막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아님 이미 장착을 하신 분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께서는 아래의 사진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이해가 가실 테고 만약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라이더라면 분명 구매로 이어질 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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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V 시스템의 ‘두카티 에디션’입니다. 며칠 전 설명을 드렸다시피 에디션 모델의 라인업은 두카티를 비롯하여 혼다, 가와사키, KTM 등 여러 에디션 모델이 나오고 있으며 박스의 디자인, 스티커 색상 등을 제외하고 성능과 사이즈는 일반형 ‘V 시스템’과 동일합니다. 가격 (260,000원 + 윤활유 포함) 역시 동일하며, 에디션이라고 해서 일반형에 비해 더 비싸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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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 DVT에 장착할 제품은 스콧오일러 V 시스템 ‘두카티 에디션’과 윤활유의 분사량과 디자인에서 선호도가 높은 ‘듀얼 인젝터 분사기’ 입니다. 듀얼 인젝터 분사기는 하나의 튜브로 스프라켓의 양면에 동시 분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참고: 두카티 멀티스트라다에 듀얼 인젝터 옵션은 타 기종에는 장착이 가능하나, 두카티 멀티스트라다에는 브래킷의 구조상 장착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아이큐 80인 3명이 모여 아이큐 180의 극적인 효과를 기대해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아이큐 품앗이의 효과는 광장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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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장착한  V 시스템 윤활유 저장 탱크입니다. 투명 원통 속에 약 50ml의 윤활유가 저장되며 1초당 1방울 (좌, 우측 합계 2방울) 설정시 약 1,300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일반 1개 분사 장치의 최대 거리는 1초에 1방울 설정시 약 2,500km이며 동봉되는 125ml는 약 12,50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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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장착한 V 시스템의 구성품입니다.
윤활유 저장 탱크 1개, 진공 튜브 2개, 윤활유 튜브 (송유관) 2개, 일반 싱글 인젝터 (분사기) 2개, 분사기 브래킷 종류별 3개가 제공됩니다.

이 구성에서 오늘 바꾸어 장착할 부속품은 일반 싱글 인젝터 (분사기)에서 듀얼 분사기 (인젝터)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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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되는 일반 싱글 인젝터 브래킷입니다. 장착이 간단하고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크기가 작은 관계로 장착이 용이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일반형을 사용하셔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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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의 제품이 스콧오일러 듀얼 인젝터 (듀얼 윤활유 분사기 110,000원)입니다. 장점은 디자인이 우수하고 충분한 윤활 양을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단점으로는 추가되는 가격과 장착 가능 모델이 한정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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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 인젝터 양쪽 분사기에서 윤활유가 분사됩니다. 튜브의 각도는 스프라켓의 밀착성을 높이기 위해 고열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튜브에 직접 라이터 불을 가져가지 마시고 근접 복사열로 성형하여 원하는 모습으로 변형을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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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의 끝에서 윤활유가 분사됩니다. 사실 분사된다는 표현보다는 윤활유를 조금씩 조금씩 스프라켓에 묻혀준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스프라켓에 묻은 윤활유는 원심력에 의해 밖으로 퍼지고 체인에서 모이게 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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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시스템을 장착하기 전인 리어 스프라켓의 모습입니다. 출고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차량으로 스콧오일러 자동 윤활 시스템은 처음부터 관리가 가능한 신차 출고 차량에 장착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렇다고 1년 2년 된 차량에게 추천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나이 들고 좋은 날 다 갔는데 이제 뭐 하러 건강을 챙기나” 라는 말과 똑같습니다. 기계니까요! 지금이라도 기름칠 제대로 해주시고 체인 관리에 신경 써 주신다면 중요한지 몰라서 못했고, 그래서 느끼지 못 했던, 숨겨졌던 다른 느낌을 충분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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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DVT의 분사기 브래킷 장착 위치는 흰색 원 (+) 표시한 부분입니다. 이곳에 있는 볼트를 탈거한 후 분사기 브래킷을 장착해야 합니다. 예상대로 제공되는 일반형 브래킷은 장착이 어렵지 않지만 듀얼 인젝터는 분사기의 각도가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제 3명이서 머리를 맞대고 듀얼 인젝터를 장착하기 위해 탈수기에 머리를 넣고 탈탈 털 때가 온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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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고민 끝에 찾아낸 것은 이탈리아 리조마의 리저브 탱크 브래킷입니다. 여러 방면으로 최대 각도를 꺾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62,000원, 즉! 안 맞으면 누군가는 62,000원을 물어내야 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비닐을 칼로 뜯냐 마냐. 한 푼이라도 벌어보겠다고 사진 찍고 지금도 글 쓰고 있는데 62,000원은 하루 일당이 날아갈 큰 금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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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마 브래킷 뒤면의 파츠 번호입니다. 이걸 왜 보여주냐고요? 62,000원 안 날려 먹었으니깐 보여드리는 거겠죠. 미리 직감하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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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 인젝터와 리조마 브래킷입니다. 리조마 브래킷과 스콧오일러 듀얼 인젝터를 신형 멀티스트라다에 장착할 예정입니다. 리조마 브래킷의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와셔를 몇 개 빼고, 볼트를 바꾸고, 90 도 ‘ㄱ’자 부분의 위치도 변경했습니다.

설명보다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외국 나가서 영어 못하면 손짓, 발짓, 메모지에 그림도 그리고 그러잖아요. 저 역시 그렇습니다. 말보다는 그림이 설명하기 더 수월합니다. 아이큐 80도 1개쯤은 잘하는 거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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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듀얼 인젝터와 리조마 리저브 탱크 브래킷을 조합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의 형태 그대로 스윙암 하단에 장착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프라켓의 각도와 듀얼 인젝터의 각도가 간섭 없이 수직 평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듀얼 인젝터 박스에 동봉 되어 있는 스페이서의 단면을 깎아 내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되는 스페이서는 넓은 것 2개, 짧은 것 1개 입니다.) 저희는 짧은 것 1개를 가공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스페이서는 아래의 그림을 보시길 바랍니다.

 

순정 스윙암 볼트는 길이가 짧은 관계로 긴 것으로 교체했고 듀얼 인젝터 볼트는 밖으로 길게 남아서 그라인더로 약 3cm를 절단해 보기 좋게 딱 맞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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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께 조절을 위해 리조마 브래킷에 있던 은색 와셔를 분리했습니다. 분리하는 데는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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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셔 안에 들어가 있는 볼트가 순정 스윙암 볼트입니다. 혹시 스윙암 모르세요? 뒷바퀴를 지지하고, 붙잡고 있는 프레임입니다. 양쪽으로 뒷바퀴를 붙잡고 있으면 더블 스윙암, 한쪽만 붙잡고 있으면 싱글 스윙암 (모노 스윙암)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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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마 브래킷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처음 각 관절의 볼트는 느슨하게 잠그시고 위치를 모두 잡은 다음 록-타이트를 사용해서 완전히 고정하세요. (p.s. 말투가 왜 이러냐고요? 힐텍 영어 매뉴얼을 한글 매뉴얼 만들다 보니 말투가 이렇게 변했습니다. 그래도 블로그는 다행입니다. 힐텍 한글 매뉴얼에는 “당신이”라는 표현도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 마음 같아서는 알곤 용접기 불 한번 가져다 대고 싶은데 뭐 이 정도만 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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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듀얼 인젝터을 리조마 브래킷과 조합해서 거치 한 모습입니다. 은색 볼트 역시 위에 설명한 것처럼 약 3cm 가량 절단해서 작업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제 이 구성이면 듀얼 인젝터의 장착이 어려웠던 바이크도 호환성이 높아졌을 것 같습니다. 이게 다 ‘리조마사마’님 덕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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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켓과 간섭 없고 인젝터 튜브의 위치가 평행이고, 인젝터의 분사구 끝이 정확하게 스프라켓의 양면에 맞대고 있습니다. 이제 이 이만하면 거의 70%는 일이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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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V 시스템은 전기 (스콧오일러 E 시스템)이 아니라 진공 압력을 이용해 윤활유 통안의 윤활유를 통 밖으로 밀어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 이유로 진공 튜브를 절단하고 그곳에 T 자형 관을 연결합니다. T 자의 관에서 나오는 검은색 진공 압력선은 이제 리저브 탱크 상단의 펌핑 부분에 연결되어 윤활유를 밖으로 밀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 진공 튜브 또는 송유관의 고정시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케이블 타이를 너무 세게 조이면 관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한 힘으로 고정시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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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탱크를 부착할 위치입니다. 보통 운전자가 볼 때 왼쪽에 탱크를 부착하지만 저희는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오른쪽 프레임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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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에디션에 제공되는 빨간색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프레임에 고정시킵니다. 케이블 타이는 롱 로이즈 집게를 사용해 완전히 밀착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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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탱크 거치대만 장착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탱크의 위치가 꼭 여기일 필요는 업습니다. 시트 안쪽 등 원하시는 곳에 탱크를 거치하세요. 저희는 눈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장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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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빨간색 프레임과 빨간색 윤활유 탱크가 아주 멋지게 장착되었습니다. 탱크의 윗부분에는 진공 라인에서 끌어온 진공 튜브를 연결하고 아랫부분에는 윤활유가 빠져나갈 튜브 (송유관)를 연결합니다. 바이크 자체 내에서 발생되는 진공 (압력)을 사용해서  자동으로 윤활유를 공급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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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에 진공 튜브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V 시스템은 진공 (압력)을 사용하고, E  시스템은 전력을 사용합니다. E 시스템은 상단부분에 전기 모터에 해당되는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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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에는 진공 튜브를 연결했고, 하단 부분에는 송유관을 연결합니다. 송유관은 인젝터에서부터 머플러 또는 엔진 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라인을 선택해서 윤활유 탱크까지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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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에서부터 파란색 점선 라인을 따라 올라와 윤활유 탱크까지 송유관 길을 만들어 냅니다. 송유관의 고정은 케이블 타이를 이용합니다.

참고: 진공 튜브 또는 송유관의 고정시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케이블 타이를 너무 세게 조이면 관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한 힘으로 고정시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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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유관을 아주 깔끔하게 뽑아냈습니다. 이제 파란색 점으로 표시해 놓은 송유관의 끝을 윤활유 탱크에 연결하면 거의 모든 작업은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의 작업 시간이 약 30분가량 소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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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탱크 급유기에 필러 플러그 장착해 놓은 모습입니다. 제품의 장착 후 상시 이 모습을 유지합니다. 필러 플러그와 튜브의 기능은 (튜브 내 윤활유를 가득 채워 공기를 빼 내는 용도와 대용량 탱크 또는 구부러지는 탱크를 장착할 때 급유관으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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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탱크 급유기에 필러 플러그 탈거하고 윤활유를 주유하는 모습입니다. 윤활유는 파란색 (저온), 빨간색 (고온) 용이 나오며 한국의 연평균 기온에 맞는 제품은 파란색 (저온)이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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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의 주유가 끝나면 윤활유 탱크 급유기에 필러 플러그의 마개를 닫고 필러 플러그 끝으로 공기를 주입해서 현재 비어있는 송유관에 윤활유를 채우고 공기를 빼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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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유관에 윤활유를 채우고, 공기를 빼내는 방법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바이크에 시동을 건 상태에서, 윤활유 통을 일자로 세운 상태로 (통을 눕히면 통안에 남아 있던 윤활유가 필러 플러그 관을 따라 흐르게 되기 때문에 일자로 세웁니다.) 윤활유 통의 튜브와 필러 플러그를 연결합니다.

윤활유 통을 손 아귀로 잡고 펌프질을 하듯이 조였다 폈다를 반복하면 빈 송유관으로 윤활유가 흘러나가면서 관 안에 있던 공기까지 모두 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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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작업을 거치면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윤활유가 빈 송유관에 채워지게 됩니다. 시간은 송유관의 라인에 따라서 약 3분~5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인젝터까지 윤활유가 흘러나오는 게 보인다면 이제 분사 시간을 1분에 1방울 또는 2방울을 할 것인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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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사량의 설정 방법은 윤활유 탱크 상단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맥스 (최대) 또는 미니 (최저)의 범위로 다이얼을 돌려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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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스프라켓의 면에 밀착되어 있는 분사기 끝을 손가락으로 살짝 벌린 상태로 (윤활유가 조금씩 흘러나오기 때문에, 분사기 끝이 밀착된 상태로는 몇 방울이 떨어지는지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핸드폰 타이머를 사용해 1방울이 떨어지는 시간을 확인합니다. 만약 20초에 1방울이 떨어진다면 다이얼을 미니 (최저) 방향으로 돌리고, 40초에 떨어진다면 분사량을 맥스 (최대) 방향으로 유동성 있게 돌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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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사량까지 모든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윤활유 탱크에 윤활유만 보충하시면서 체인 관리는 잊으셔도 좋겠습니다. 이 과정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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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오일러 V 시스템과 듀얼 인젝터까지 남들에게는 없는 특별한 장치, 이거 좀 멋있습니다. 두카티라서 그런 것보다 제품의 사용 목적이 특별하고, 편의성, 경제성, 디자인 모두 정말 괜찮은 아이템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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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장착이 완료된 2016년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1200 DVT입니다. 참고로 이 바이크는 힐텍의 퀵시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즉, 아주 실용적이고, 좋은 것들만 장착해 놓은 바이크란 뜻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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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씨투모터스포츠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성능 면에서는 동종 제품보다 뛰어나고, 가격은 더 저렴한 제품들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부스터플러그, 힐텍, 스콧오일러를 포함해서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제품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예외로, 비싼 가격대인 튜브 리스 스포크 휠인 키네오 단조 휠도 있긴 합니다만, 이 역시 직구 금액보다 더 저렴하던지 동일합니다. A/S 부분까지 책임지고 있으니 씨투모터스포츠 또는 대리점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더욱 저렴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본사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는 100% 보증하고 책임지고 있습니다. 향후 A/S에 관련된 내부 규정의 변경이 필요할 만큼 현재로서는 과잉 A/S를 하고 있으니 수입원에서 정식 수입한 제품의 구매를 권장합니다.

어느 분께서는 수입원이 있어도 A/S를 회피하거나 시간을 끄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시겠지만 씨투모터스포츠는 럭셔리카, 슈퍼카 튜닝으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자동차 손님 다르고, 바이크 손님 다르지 않습니다. 15년 동안 제품에 문제가 있던 적은 있었어도, 고객과 문제가 있던 적은 없었습니다.

자! 그럼, 이 제품의 구입 방법은 다들 아시죠? 씨투모터스포츠의 쇼핑몰 또는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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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아시다시피 쇼핑몰은 흥정이 안됩니다. 그럼, 대리점에서는 흥정이 되느냐? “그것도 안됩니다. 정찰제입니다” 대신 쇼핑몰보단 직접 사람이랑 이야기하고 제품에 대해 궁금한 걸 물어보고 구매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친절하게 잘 봐주는 숍, 한두 군데 거래하시면 바이크를 타고 관리하기 참 좋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스콧오일러의 구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콧오일러 많이들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BMW에 순정 액세서리 옵션으로 들어갈 만큼 좋은 제품이란 거 꼭 기억하시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린이날 자녀분들과 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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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업체의 나열 순서를 특별한 의미 없이  본사와의 가까운 거리 순서입니다. 가장 가까운 숍에 연락을 하셔서 예약을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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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신: “늦은 시간동안 작업에 신경써주신 마포 ‘피렐리 코르세’ 관계자 분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