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RAPID BIKE? 당신의 바이크에 불꽃을 피우다!

이탈리아 RAPID BIKE (라피드 바이크 by Dimsport Srl) 애드-온 전자 모듈은 레이스 트랙에서 쌓은 우리의 노하우와, 제품 개발을 위해 특별히 세워진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RAPID BIKE 모듈이 모터사이클 엔진 매핑 영역에서 선두로 자리매김할 수 있던 결정적 요인입니다.

RapidBike 프로젝트- 2004년 모터사이클 영역에서 얻은 이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순정 ECU을 손대지 않고도 엔진을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애드-온 전자 모듈을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RapidBike라인은 모든 바이크의 요구 사항과 조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라피드 바이크는 유로 4의 환경 기준을 준수합니다.)

RAPID BIKE EASY, 공연비 (공기와 연료의 혼합비 = AFR)를 최적화하여 엔진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중저 rpm에서 발생하는 전형적인 토크의 손실을 제거하기 위해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람다 센서 신호를 직접 관리합니다. (베스파, 피아지오 등 스쿠터에 특히 좋습니다.)

RAPID BIKE EVO, 라이더의 스로틀 동작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최대 8개의 순정 인젝터로 바이크의 공연비를 관리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기화 값으로 엔진에 전달되는 파워 곡선을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RAPID BIKE RACING, 전문 트랙 라이더와 수준 높은 거리의 라이더를 위한 최고 성능의 제품입니다. Rapid Bike Evo 모듈에서는 추가할 수 없는 막강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라피드 바이크 제품은 타사 제품 (퀵시프터, 파워 모듈 등)과 호환이 안되거나, 오히려 작동에 방해가 될수 있습니다. 라피드 바이크 제품은 같은 회사의 제품과 연동 및 작동이 됩니다.

www.rapidbik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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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M SBK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승인 제품

2016년 RAPID BIKE (라피드 바이크)가 국제모터사이클 연맹 FIM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FIM Superbike world championship, 이하 SBK)의 공식 애드-온 모듈 메이커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슈퍼바이크, 슈퍼스톡, 슈퍼스포츠 레이싱 클래스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RAPID BIKE의 애드-온 모듈과 유튠 컨트롤러, 퀵시프터, 피트 레인 스위치, ECU 맵 소프트웨어 등이 세계 톱 레이서의 머신에 장착됩니다.

RAPID BIKE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이 모토GP와 더불어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모터사이클 연맹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라피드 바이크 솔루션이 필요한 한국모터스포츠팀의 많은 문의바랍니다.

RAPID BIKE 애드-온 모듈과 YOUTUNE 컨트롤러

라피드 바이크 이지

라피드 바이크 이지

Rapid Bike EASY

공연비 (공기와 연료의 혼합비 = AFR)를 최적화하여 엔진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중저 rpm에서 발생하는 전형적인 토크의 손실을 제거

라피드 바이크 에보

라피드 바이크 에보

Rapid Bike EVO

Rapid Bike EVO 애드-온 모듈은 라이더의 스로틀 동작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최대 8개의 순정 인젝터로 바이크의 공연비를 관리합니다.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라피드 바이크 레이싱

Rapid Bike RACING

전문 트랙 라이더와 수준 높은 거리의 라이더를 위한 최고 성능의 제품. Evo 모듈에서는 추가할 수 없는 막강한 기능들을 추가

유툰 컨트롤러

유툰 컨트롤러

YouTune

EVO 및 RACING 모듈에 장착하는 제어기로 런치 컨트롤, 크루즈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공연비 자동 보정 등의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EVO-RACING 액세서리

아도리 바이패스 어댑터

아도리 바이패스 어댑터

ADORI BYPASS ADAPTER

배선을 제거하지 않고 바이크를 순정 상태로 돌립니다. 바이크에 설치 된 모듈과 배선을 분리하고, 모듈을 대신해서 배선에 연결합니다.

맵 스위치

맵 스위치

MAP SWITCH

멀티 맵을 가지고 있는 모듈의 맵을 다른 맵으로 변경시. 분사와 점화, 피트 레인 리미터, 엔진 브레이크 제어와 자동 보정 기능 선택시 사용

전자 퀵시프터

전자 퀵시프터

ELECTRONIC QUICK SHIFTER

스로틀을 오픈한 상태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 기어를 변경시킵니다. 시프트 로드 또는 핸들바에 푸시 버튼으로 장착됩니다.

피트-레인 리미터

피트-레인 리미터

PIT-LANE LIMITER (레이싱 모듈 전용)

경기장내 피트-인에 진입시 스위치를 작동하면, 미리 설정해 놓은 속도로 바이크를 감속할 수 있습니다. (피트인 구간 60km 이상시 실격)

마이 튜닝 바이크

마이 튜닝 바이크

MY TUNING BIKE

특정 공연비에 도달하기까지 실시간 자동 리매핑. CAN BUS 라인 및 공대역 람다 센서를 사용하여 변하는 기후에 즉각 대응합니다.

USB 동글

USB 동글

HARDWARE USB DONGLE

본 제품은 Rapid Bike 모듈을 바이크에서 탈착한 후 가정의 PC 앞에서 세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맵 세팅 및 액서사리 세팅

유튠 컨트롤러 마운트

유튠 컨트롤러 마운트

by C2MOTORSPORT

씨투모터스포츠에서 제작한 알루미늄 CNC 아노다이징 유튠 컨트롤러 마운트입니다. 핸들바에 장착하여 보다 깔끔한 거치가 가능합니다.

APPLICATION LIST APPAREL 내 바이크의 제품찾기

주의! AFR (공연비) → 연료 혼합비 보정 및 디스플레이

AFR (공연비): LED 램프가 빨간색 부근으로 높이 올라 갈수록 연료가 많이 들어가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연료가 공기에 비해 적게 들어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때는 (+) 버튼을 눌러 LED 램프를 파란색 부근으로 끌어 내려야합니다.

※공기와 연료의 이상적인 이론 공연비는 14.7 (공기) : 1 (연료)이며 이론 공연비는 이론상 완전 연소가 일어나는 공연비를 뜻합니다.

AFR (공연비): LED 램프가 파란색 부근으로 낮게 내려 갈수록 연료가 작게 들어가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연료가 공기에 비해 많이 들어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때는 (-) 버튼을 눌러 LED 램프를 빨간색 부근으로 끌어 올려야합니다.

※공기와 연료의 이상적인 이론 공연비는 14.7 (공기) : 1 (연료)이며 이론 공연비는 이론상 완전 연소가 일어나는 공연비를 뜻합니다.

AFR (공연비) → My Tuning Bike 설치 → AFR 보정 및 디스플레이

자동 보정 기능: 라피드 독점 기능

공기와 연료의 이상적인 이론 공연비는 14.7 (공기) : 1 (연료)이지만, 일반적으로 최대 출력이 나오는 공연비는 대략 13.1~13.4 부근입니다. MY TUNING BIKE 액세서리를 추가로 장착하신 후 원하는 공연비를 입력하면 RAPID BIKE 모듈은 입력한 공연비를 자동으로 맞춥니다. 이 기능은 바이크를 타고 있는중에도 가능합니다.

자동 보정 기능: 라피드 독점 기능

공기와 연료의 이상적인 이론 공연비는 14.7 (공기) : 1 (연료)입니다. 현재 바이크의 공연비가 너무 높거나 낮게 나오는 경우 또는 연비의 목적을 위해 MY TUNING BIKE 액세서리를 추가로 장착하신 후 원하는 공연비를 입력하면 RAPID BIKE 모듈은 입력한 공연비를 자동으로 맞춥니다. 이 기능은 바이크를 타고 있는중에도 가능합니다.

유툰 컨트롤러 런치 컨트롤 스타트 및 엔진 브레이크 동영상

TECHNOLOGY 다른 사람이 도달하지 못하는 곳까지, 우리는 당신을 그곳으로 곧장 데려다 드립니다!

* 맵의 값을 유심히 보길 바랍니다: 다른 브랜드의 애드-온 모듈은 모든 연료 분사 값을 조정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사실은 Rapid Bike 애드-온 모듈만 가능합니다. 파워 전달 곡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람다 센서가 연료의 한도를 완전하게 통제하고 있는 중저 rpm 영역인데, Rapid Bike 애드-온 모듈은 이곳까지 리맵핑하여 일관된 결과에 도달하게 해줍니다. 그래프상 파란색 영역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폐쇄 루프 지역(closed loop area)’으로 정의되며, 사실상 이 부분은 연료 분사 값의 실제 변경이 허락되지 않았기 때문에 튜너들에게 여전히 ‘접근금지 (off-limits)’로 남아있습니다. Rapid Bike 기술은 모든 라이딩 조건에서 바이크 성능을 끌어올릴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며 어떠한 제약 없이 경기를 장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람다 센서 관리를 위한 Rapid Bike 혁명: 엔진 관리를 위한 전자 기술은 주입되는 연료의 양을 통제하고, 기화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개의 센서를 필요로 합니다. 엔진은 연료의 품질과 에어-인테이크로 들어오는 공기의 온도, 압력, 습도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라이더 안전과 바이크의 성능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람다 센서. 람다 센서가 주요 관심사로 부각 된 이유: 순정 람다 센서가 배기 가스 내의 산소량을 측정하는 동안, 순정 ECU (엔진 제어 장치)는 미리 저장 된 설정 값과 비교하며 공연비 (가솔린 1단위에 비례하는 공기량)를 결정하고 연료의 분사시기를 조절합니다. 바이크 제조사들은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는 공해 방지 규정을 준수하고자 기화값을 모니터할 목적으로 배기 시스템에 람다 센서를 설치 하였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실상 초희박 공연비로 바이크를 달릴수 있게 하지만, 스로틀의 응답성 저하와 출력의 손실을 가져옵니다. 즉, 람다 센서가 엔진의 잠재 성능을 활용하지 못하게 제한하고 있으며, 람다 센서가 관심사로 부각되는 잦은 이유입니다.

RAPID BIKE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apid Bike는 순정 람다 센서를 사용하면서 연소의 소비를 최적하고, 엔진 효율을 높입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매우 혁신적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순정 람다 센서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추가 모듈의 새로운 사출값과 람다 센서 신호를 완벽하게 호환되게 하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전체 (순정 ECU + Rapid Bike) 시스템에 신뢰감을 주고, 애드-온 모듈로 인해 조정 된 연료 분사를 순정 ECU가 정정을 필요로 하는 오류로 인식되지 않게 합니다. Rapid Bike 애드-온 모듈은 순정 ECU가 공연비에서 어떠한 차이점도 탐지할 수 없는 방식으로 순정 람다 센서 신호를 조절하여 , (8개의 연료분사장치를 직접 통제) 연료의 분사량을 변경합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최신 연료 분사 기술로 인하여 순정 람다 센서를 제거하거나, 쓸모없는 모듈을 장착하던 비효율적인 형태를 경기장 밖으로 몰아낼수 있습니다.

자동 보정 기능: 라피드 독점 기능

Rapid Bike 애드-온 모듈의 부가적인 장점은 순정 ECU 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최적의 연료 값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할 수 있게끔 하는 능력입니다. 새롭고 혁신적인 자동 보정 기능은 Rapid Bike 모듈이 순정 람다 센서에 의해 보고 된 신호 (모듈의 맵에서 설정)의 공연비 목표치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연속적인 비교의 결과로 연료를 증가 또는 감소시킬수 있으며 엔진이 항상 최고의 성능을 낼수 있도록 합니다.

고정된 맵만 제공하던 애드-온 모듈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이 기능은 모터사이클 파츠의 변경 후 (예를 들면, 프리-플로 에어 필터와 레이싱 배기 시스템의 설치 등) 분사 맵의 재보정이 필요한 바이크에 더욱 유용하며 라이더가 바이크를 타는 동안에도 자동으로 보정시킬 수 있습니다. Rapid Bike는 고정된 공간에서의 작업으로 간주되던 재보정 세팅을 한정된 공간이 아닌 무한정의 공간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분사 맵을 개발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외부의 어떠한 도움없이 스스로가 계속해서 맵을 개발하고 적절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Rapid Bike 모듈은 ‘제로(Zero) 맵’으로 시작해도 200km를 달리는 동안 자동으로 리매핑 할 수 있습니다. (*실험 바이크- DUCATI 하이퍼모타드 796 (2010 년식)

EVO – RACING 모듈의 성능 비교

• 다른 바이크 모델에 리프로그래밍 모듈을 설치할 수 있음
• 알루미늄 합금 외부 케이스, 에폭시 수지 내부 단열재
• 모터바이크 산업에 따른 표준형
• 완전한 방수 애드-온 모듈 및 배선 하니스
• “플러그엔플레이” 순정 커넥터를 이용한 설치;
• Rapid Bike EVO 및 RACING 모듈의 배선 하니스 공유

지원되는 기능

 RAPID BIKE EVO

 RAPID BIKE RACING

인젝션 맵 관리  + 150 / – 100  + 150 / – 100
이그니션 (스파크 진각) 맵 관리 ×  + 10 / – 10
연료 액셀러레이션 펌프 관리
이그니션 액셀러레이션 펌프 ×
TPS 교정
기어 박스 센서 판독 교정
기어 박스 센서 출력 교정
맵 구성 관리
실시간 자동 보정 분사맵
셀프 어댑티브 연료맵 설정 및 변경
퀵시프터 관리 (***)
RPM 리미터 관리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스피트 리미터 관리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엔진 브레이크 관리 (EVO 모듈은 YOUTUNE 필요)
트랙션 컨트롤 (YOUTUNE으로 작동) ×
런치 컨트롤 (YOUTUNE으로 작동) ×
RPM/SPEED 컨트롤 (YOUTUNE으로 작동)
자동 보정 기능 설정 변경 (*)
리미터 설정 변경 (*) ×
맵 인그니션 설정 변경 (*) ×
RPM 피트 레인 리미터 활성화 (**) ×
엔진 브레이크 설정 변경 (*) ×
모듈 보호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작동 상태 저장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펌웨어 자동 업데이트 (FREE 및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모듈 (FREE 및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Tuning Bike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 맵 스위치 액세서리 옵션
(**) 피트 레인 리미터 액세서리 옵션
(***) 퀵시프터 센서 및 푸시 버튼 액세서리 옵션

SOFTWARE MASTER 모듈의 설정을 내 마음대로 변경, 심지어 바이크까지

Rapid Bike의 기술팀은 딜러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도구뿐만 아니라, EVO 및 RACING 모듈의 모든 기능과 모듈에 추가되는 악세서리를 풀버전으로 관리하는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종 소비자는 라피드 바이크 본사 홈페이지에 사용중인 제품을 등록한 후 클릭 Reserved area. 프리 (Free)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시 모듈에 쓰여있는 시리얼 넘버 (일련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범위는 바이크와 맵의 변경 (예: BMW nineT → Ducati 멀티스트라다 1200), 추가한 악세사리 설정 변경 등입니다. 즉, 동일한 라인의 모듈 1개만 있으면 라피드 바이크에서 지원하는 모든 바이크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배선만 구입하세요.)

주의! 처음 출고시 현재 바이크의 기종과 튜닝 (머플러, 에어필터, ECU 등) 상태에 맞게 모듈을 미리 세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고객의 필요에 의해 직접 2차 수정을 할 경우 제품의 보증은 절대 불가합니다. (2차 수정된 제품은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확인 가능.)

ORDER AND WARRANTY 주문서 작성 및 보증약관

2 YEARS WARRANTY

라피드바이크의 한국공식딜러인 씨투모터스포츠 (씨투네트웍스)를 통해 정식 수입된 라피드바이크 제품에 대해서 2년간 보증을 해드립니다. 단, 고객의 잘못으로 인한 제품 문제와 2차 수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필독1: 라피드 바이크 모듈는 기변 또는 고객의 운전 성향과 바이크의 상태에 따라 모듈의 2차 수정이 무한정으로 가능한 제품인 관계로 고객께서 직접 2차 수정을 하신 이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필독2: 주문시 작성하신 주문서는 제품 출고일로부터 2년간 보관되며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회사 소개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안내에 따릅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5월 20일 씨투모터스포츠 대표 올림.

1. 주문 제품명 (예: 라피드 이지, 라피드 에보, 라피드 레이싱, 유튠)

2. 고객명 또는 딜러명

3. 연락처

4. 이메일

5. 모터사이클 제조사 (예: 두카티)

6. 생산연식 (예: 2016년식)

7.모델 (예: 멀티스트라 1200 S)

8. 차대번호 (예: ZDM1RADN9DB068156)

9. 튜닝상태 (예: 머플러 (하프 또는 풀배기), ECU (순정 또는 튜닝 ECU), 에어필터, 퀵시프터 등)

10. 보증 약관을 확인하셨습니까? (예: 확인 또는 미확인)

11. 날짜 (예: 2016년 5월 5일)